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페이퍼문
U
페이퍼문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479
0
0
11
32
0
8년전
0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EPUB
구매시 다운가능
5.5 MB
철학일반
존 듀이
페이퍼문(PAPER MOON)
모두
존 듀이의 철학서를 영어로! 존 듀이는 실용주의 철학에 있어 주요한 인물 중 하나였고 기능심리학의 창시자들 중 하나로 여겨진다. 잘 알려진 사회 참여 지식인이었던 그는 또한 진보주의 교육과 진보주의에 대해 목소리를 높인 사람이었다. 비록 듀이는 그의 교육에 대한 저서로 가장 유명하지만, 그는 인식론, 형이상학, 미학, 예술, 논리, 사회이론, 윤리를 포함하는 많은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집필했다.
미리보기
6,000
원 구매
목차
25
소개
저자
댓글
0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원서로 읽는 철학서)
판권
PREFACE
CONTENTS
PART ONE:
CHAPTER ONE: WHAT IS THOUGHT?
CHAPTER TWO: THE NEED FOR TRAINING THOUGHT
CHAPTER THREE: NATURAL RESOURCES IN THE TRAINING OF THOUGHT
CHAPTER FOUR: SCHOOL CONDITIONS AND THE TRAINING OF THOUGHT
CHAPTER FIVE: THE MEANS AND END OF MENTAL TRAINING: THE PSYCHOLOGICAL AND THE LOGICAL
PART TWO:
CHAPTER SIX: THE ANALYSIS OF A COMPLETE ACT OF THOUGHT
CHAPTER SEVEN : SYSTEMATIC INFERENCE: INDUCTION AND DEDUCTION
CHAPTER EIGHT: JUDGMENT: THE INTERPRETATION OF FACTS
CHAPTER NINE: MEANING: OR CONCEPTIONS AND UNDERSTANDING
CHAPTER TEN: CONCRETE AND ABSTRACT THINKING
CHAPTER ELEVEN: EMPIRICAL AND SCIENTIFIC THINKING
PART THREE:
CHAPTER TWELVE: ACTIVITY AND THE TRAINING OF THOUGHT
CHAPTER THIRTEEN: LANGUAGE AND THE TRAINING OF THOUGHT
CHAPTER FOURTEEN: OBSERVATION AND INFORMATION IN THE TRAINING OF MIND
CHAPTER FIFTEEN: THE RECITATION AND THE TRAINING OF THOUGHT
CHAPTER SIXTEEN: SOME GENERAL CONCLUSIONS
FOOTNOTES:
John Dewey
존 듀이의 철학서를 영어로!
존 듀이는 실용주의 철학에 있어 주요한 인물 중 하나였고 기능심리학의 창시자들 중 하나로 여겨진다. 잘 알려진 사회 참여 지식인이었던 그는 또한 진보주의 교육과 진보주의에 대해 목소리를 높인 사람이었다. 비록 듀이는 그의 교육에 대한 저서로 가장 유명하지만, 그는 인식론, 형이상학, 미학, 예술, 논리, 사회이론, 윤리를 포함하는 많은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집필했다.
존 듀이(John Dewey, 1859년 10월 20일 ~ 1952년 1월 6일)는 미국의 철학자, 심리학자, 교육운동가이다. 기능심리학을 주창하였으며 미국의 학교 제도에 막대한 영향을 준 진보주의를 이끌었다.
그는 실용주의(프래그머티즘)의 대표적인 철학자로 사상계에 정통적 지위를 차지하였으며, 탐구보다 행동을 제일로 하는 실천적 연구에 중점을 두고, 정신 철학을 대표한 것으로서 주목된다.
그의 철학은 인간의 인식을 환경에 흥미를 매개로 적응시키는 과정으로서 파악하는 입장이며, 개념•판단•추론을 그 과정의 도구 혹은 기구로 보는 실험주의적 논리를 기반으로 한 창조적 지성을 통하여 조직화•사회화함으로써 사회를 구습에서 개조하려는 철학으로, 그는 자기의 입장을 '실천적 이상주의', 혹은 '도구주의'라고 불렀다.
교육학자로서의 그는 실험주의 교육으로 아동의 생산 활동에 기초한 노작(勞作) 학교를 주창하여 교육에 큰 영향을 주고 1920년대에는 아시아 및 멕시코 등을 방문하여 각국의 교육을 시찰, 지도하였다. 특히 중화민국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92세에 달하는 생애 동안의 그의 저작은 정치론•심리학•미학 등 여러 방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페
페이퍼문
분류
전체보기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