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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미제라블5(영어로 읽는 세계 고전명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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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미소설
빅토르 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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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미제라블》(프랑스어: Les Misérables)은 1862년에 프랑스의 작가 빅토르 위고가 쓴 소설로, 잘 알려진 19세기 소설 중 하나다. 제목인 레 미제라블은 ‘불쌍한 사람들’이라는 의미이며, 대한민국에서는 《장발장》으로도 소개되었다. 프랑스 민중들의 비참한 삶과 1832년에 있었던 프랑스 6월 봉기를 소재로 하였다. 민중들에 대한 작가의 관심과 사회개혁의지를 보여주는 사회소설 분류되기도 하나 실제로는 인간의 죄와 구원에 대한 실천적인 해법은 무엇인가에 대한 작가의 대답이기도 하다. 실례로 시민혁명에 동참했다가 정부군의 진압으로 부상당한 마리우스를 장발장이 하수도를 통해 피신시키는 장면은 작가의 사회운동에 대한 관심과 지지 뿐만 아니라 행위를 통한 인간의 죄와 구원을 향한 열망을 보여주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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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미제라블5
CONTENTS
VOLUME V—JEAN VALJEAN
BOOK FIRST.—THE WAR BETWEEN FOUR WALLS
CHAPTER I—THE CHARYBDIS OF THE FAUBOURG SAINT ANTOINE AND THE SCYLLA OF THE FAUBOURG DU TEMPLE
CHAPTER II—WHAT IS TO BE DONE IN THE ABYSS IF ONE DOES NOT CONVERSE
CHAPTER III—LIGHT AND SHADOW
CHAPTER IV—MINUS FIVE, PLUS ONE
CHAPTER V—THE HORIZON WHICH ONE BEHOLDS FROM THE SUMMIT OF A BARRICADE
CHAPTER VI—MARIUS HAGGARD, JAVERT LACONIC
CHAPTER VII—THE SITUATION BECOMES AGGRAVATED
CHAPTER VIII—THE ARTILLERY-MEN COMPEL PEOPLE TO TAKE THEM SERIOUSLY
CHAPTER IX—EMPLOYMENT OF THE OLD TALENTS OF A POACHER AND THAT INFALLIBLE MARKSMANSHIP WHICH INFLUENCED THE CONDEMNATION OF 1796
CHAPTER X—DAWN
CHAPTER XI—THE SHOT WHICH MISSES NOTHING AND KILLS NO ONE
CHAPTER XII—DISORDER A PARTISAN OF ORDER
CHAPTER XIII—PASSING GLEAMS
CHAPTER XIV—WHEREIN WILL APPEAR THE NAME OF ENJOLRAS' MISTRESS
CHAPTER XV—GAVROCHE OUTSIDE
CHAPTER XVI—HOW FROM A BROTHER ONE BECOMES A FATHER
CHAPTER XVII—MORTUUS PATER FILIUM MORITURUM EXPECTAT
CHAPTER XVIII—THE VULTURE BECOME PREY
CHAPTER XIX—JEAN VALJEAN TAKES HIS REVENGE
CHAPTER XX—THE DEAD ARE IN THE RIGHT AND THE LIVING ARE NOT IN THE WRONG
CHAPTER XXI—THE HEROES
CHAPTER XXII—FOOT TO FOOT
CHAPTER XXIII—ORESTES FASTING AND PYLADES DRUNK
CHAPTER XXIV—PRISONER
BOOK SECOND.—THE INTESTINE OF THE LEVIATHAN
CHAPTER I—THE LAND IMPOVERISHED BY THE SEA
CHAPTER II—ANCIENT HISTORY OF THE SEWER
CHAPTER III—BRUNESEAU
CHAPTER IV—BRUNESEAU.
CHAPTER V—PRESENT PROGRESS
The man whom all the world forgets, and whom we have mentioned, Bruneseau.
CHAPTER VI—FUTURE PROGRESS
BOOK THIRD.—MUD BUT THE SOUL
CHAPTER I—THE SEWER AND ITS SURPRISES
CHAPTER II—EXPLANATION
CHAPTER III—THE "SPUN" MAN
CHAPTER IV—HE ALSO BEARS HIS CROSS
CHAPTER V—IN THE CASE OF SAND AS IN THAT OF WOMAN, THERE IS A FINENESS WHICH IS TREACHEROUS
CHAPTER VI—THE FONTIS
CHAPTER VII—ONE SOMETIMES RUNS AGROUND WHEN ONE FANCIES THAT ONE IS DISEMBARKING
CHAPTER VIII—THE TORN COAT-TAIL
CHAPTER IX—MARIUS PRODUCES ON SOME ONE WHO IS A JUDGE OF THE MATTER,
CHAPTER X—RETURN OF THE SON WHO WAS PRODIGAL OF HIS LIFE
CHAPTER XI—CONCUSSION IN THE ABSOLUTE
CHAPTER XII—THE GRANDFATHER
BOOK FOURTH.—JAVERT DERAILED
CHAPTER I—JAVERT
BOOK FIFTH.—GRANDSON AND GRANDFATHER
CHAPTER I—IN WHICH THE TREE WITH THE ZINC PLASTER APPEARS AGAIN
CHAPTER III—MARIUS ATTACKED
CHAPTER IV—MADEMOISELLE GILLENORMAND ENDS BY NO LONGER THINKING IT A BAD THING THAT M. FAUCHELEVENT SHOULD HAVE ENTERED WITH SOMETHING UNDER HIS ARM
CHAPTER V—DEPOSIT YOUR MONEY IN A FOREST RATHER THAN WITH A NOTARY
CHAPTER VI—THE TWO OLD MEN DO EVERYTHING, EACH ONE AFTER HIS OWN FASHION, TO RENDER COSETTE HAPPY
CHAPTER VII—THE EFFECTS OF DREAMS MINGLED WITH HAPPINESS
"Decidedly," thought he, "I have been dreaming. I have been subject to a hallucination. It was some one who resembled him. M. Fauchelevent was not there."'
CHAPTER VIII—TWO MEN IMPOSSIBLE TO FIND
BOOK SIXTH.—THE SLEEPLESS NIGHT
CHAPTER I—THE 16TH OF FEBRUARY, 1833
CHAPTER II—JEAN VALJEAN STILL WEARS HIS ARM IN A SLING
CHAPTER III—THE INSEPARABLE
CHAPTER IV—THE IMMORTAL LIVER
BOOK SEVENTH.—THE LAST DRAUGHT FROM THE CUP
CHAPTER I—THE SEVENTH CIRCLE AND THE EIGHTH HEAVEN
CHAPTER II—THE OBSCURITIES WHICH A REVELATION CAN CONTAIN
BOOK EIGHTH.—FADING AWAY OF THE TWILIGHT
CHAPTER I—THE LOWER CHAMBER
CHAPTER II—ANOTHER STEP BACKWARDS
CHAPTER III—THEY RECALL THE GARDEN OF THE RUE PLUMET
CHAPTER IV—ATTRACTION AND EXTINCTION
BOOK NINTH.—SUPREME SHADOW, SUPREME DAWN
CHAPTER I—PITY FOR THE UNHAPPY, BUT INDULGENCE FOR THE HAPPY
CHAPTER II—LAST FLICKERINGS OF A LAMP WITHOUT OIL
CHAPTER III—A PEN IS HEAVY TO THE MAN WHO LIFTED THE FAUCHELEVENT'S CART
CHAPTER IV—A BOTTLE OF INK WHICH ONLY SUCCEEDED IN WHITENING
CHAPTER V—A NIGHT BEHIND WHICH THERE IS DAY
CHAPTER VI—THE GRASS COVERS AND THE RAIN EFFACES
LETTER TO M. DAELLI
Victor Hugo
《레 미제라블》(프랑스어: Les Misérables)은 1862년에 프랑스의 작가 빅토르 위고가 쓴 소설로, 잘 알려진 19세기 소설 중 하나다. 제목인 레 미제라블은 ‘불쌍한 사람들’이라는 의미이며, 대한민국에서는 《장발장》으로도 소개되었다.
프랑스 민중들의 비참한 삶과 1832년에 있었던 프랑스 6월 봉기를 소재로 하였다. 민중들에 대한 작가의 관심과 사회개혁의지를 보여주는 사회소설 분류되기도 하나 실제로는 인간의 죄와 구원에 대한 실천적인 해법은 무엇인가에 대한 작가의 대답이기도 하다. 실례로 시민혁명에 동참했다가 정부군의 진압으로 부상당한 마리우스를 장발장이 하수도를 통해 피신시키는 장면은 작가의 사회운동에 대한 관심과 지지 뿐만 아니라 행위를 통한 인간의 죄와 구원을 향한 열망을 보여주고 있다.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 전과자라는 이유만으로 모두의 박해를 받던 장발장은 우연히 만난 신부의 손길 아래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정체를 숨기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우며 지내던 장발장은 팡틴과 마주치고, 죽음을 눈앞에 둔 팡틴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딸, 코제트를 장발장에게 부탁한다. 그러나 코제트를 만나기도 전에 경감 자베르는 장발장의 진짜 정체를 알아차리고, 오래된 누명으로 다시 체포된 장발장은 코제트를 찾아 탈옥을 감행했다. 테나르디에의 여관에서 혹사당하던 코제트를 구하고 자신이 키우기 시작했다. 자베르의 눈을 피해 수도원에서 포슐르방이란 이름으로 살아가며 코제트를 키웠다. 그러나 마리우스라는 청년과 코제트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결국 결혼까지 한다. 장 발장은 처음엔 코제트를 뺐긴 것 같은 시기심에 사로잡혔으나 결국 마리우스에게 자신이 전과자였음을 털어놓는다. 그러자 마리우스는 장 발장을 더 멀리했고 그걸 알아차린 장 발장은 코제트를 더이상 찾아오지 않았다. 그러던 중 테나르디에가 장 발장에 대한 모함을 하려다가 결국 마리우스에게 장 발장이 마리우스의 생명의 은인인 것을 알아채게 만들고,(프랑스 6월 봉기에서 마리우스가 죽을 뻔한 것을 장 발장이 하수구를 통해 마리우스를 집으로 데려다 준 일. 마리우스는 그 은인이 누군지도 모르고 있었다.) 마리우스가 코제트에게 자초지종을 얘기하고 장 발장을 찾았을 땐 이미 죽을 때였고 마지막 소원, 코제트를 보고 눈을 감았다.
빅토르 마리 위고 (Victor-Marie Hugo, 1802년 2월 26일 - 1885년 5월 22일)는 프랑스의 시인·소설가·극작가이다.
위고의 83년간에 걸친 일생은 19세기의 대부분을 차지하여 사회의 변천과 함께 그의 사상과 작품은 보수주의에서 자유주의 또한 공화주의로 크게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일관해 흐르는 것은 인류가 한없이 진보할 것이라는 낙관적 신뢰와 이상주의적 사회 건설을 향한 불 같은 정열이다. 위고의 시는 시대의 낭랑한 메아리에 불과하다는 비판도 이렇게 너무나 낙관적인 이상주의적 태도에 대한 것이다. 이와 같이 정열적인 웅장함은 감상에 빠지기 쉬운 낭만파 시인에게는 볼 수 없는 것이며, 그것이야말로 그의 비길 데 없는 천성과 함께 위고를 낭만파 지도자로 만들었고 19세기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시인의 한 사람이 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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