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4 0 0 13 5 0 8년전 0

도련님(영어로 읽는 세계 고전명작)

《도련님》(일본어: 坊っちゃん)은 일본의 작가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작품이다. 도쿄 출신의 주인공이 시골에 내려가 부임한 학교에서 장난이 심한 학생들과 모종의 도덕성이 결핍된 선생님들 사이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엮은 이야기이다. 소설 속 인물, '멧돼지'란 별명의 교사는 주인공과 마음이 통하는 유일한 사람으로, 특히 주인공이 그를 나쁜 사람으로 오해하여 멧돼지에게 얻어 먹은 팥빙수 값 1전 5리를 돌려주는 (약간은 유치한) 장면이 명장면이다. 이 대목은 일본을 연구한 인류학자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에도 인용되어 있다.
《도련님》(일본어: 坊っちゃん)은 일본의 작가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작품이다.

도쿄 출신의 주인공이 시골에 내려가 부임한 학교에서 장난이 심한 학생들과 모종의 도덕성이 결핍된 선생님들 사이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엮은 이야기이다.

소설 속 인물, '멧돼지'란 별명의 교사는 주인공과 마음이 통하는 유일한 사람으로, 특히 주인공이 그를 나쁜 사람으로 오해하여 멧돼지에게 얻어 먹은 팥빙수 값 1전 5리를 돌려주는 (약간은 유치한) 장면이 명장면이다. 이 대목은 일본을 연구한 인류학자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에도 인용되어 있다.
나쓰메 소세키(일본어: 夏目漱石(なつめ そうせき), 1867년 2월 9일 ~ 1916년 12월 9일)는 일본의 소설가이자 평론가, 영문학자로, 본명은 ‘나쓰메 긴노스케’(일본어: 夏目金之助(なつめ きんのすけ))이다. 《나는 고양이로소이다》(吾輩は猫である), 《마음》(こころ) 등의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있으며, 모리 오가이(일본어: 森鴎外(もり おうがい))와 더불어 메이지 시대의 대문호로 꼽힌다. 소설, 수필, 하이쿠, 한시 등 여러 장르에 걸쳐 다양한 작품을 남겼다.
그의 사상과 윤리관 등은 후대 일본의 많은 근현대 작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나쓰메 소세키의 초상은 일본 지폐 천엔(千円)권에 담겨 있다. 현재는 해외에까지 그 이름이 알려져서 중국, 미국, 영국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일본의 근대작가 중에서 가장 폭넓게 연구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