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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장에서 만난 사나이

꼭 읽어야 할 근대문학 시리즈, 김사량의 <유치장에서 만난 사나이>. <유치장에서 만난 사나이>는 김사량의 단편소설이다. 식민지 조선, 한 신문기자가 기차 안에서 우연히 유치장에서 만났던 사나이를 보게 된다. 그는 백만장자 아버지를 둔 왕백작. 그는 사상사건마다 연루되어 경찰서에 수감된다.
꼭 읽어야 할 근대문학 시리즈, 김사량의 <유치장에서 만난 사나이>.

<유치장에서 만난 사나이>는 김사량의 단편소설이다. 식민지 조선, 한 신문기자가 기차 안에서 우연히 유치장에서 만났던 사나이를 보게 된다. 그는 백만장자 아버지를 둔 왕백작. 그는 사상사건마다 연루되어 경찰서에 수감된다.
김사량
金史良

출생|1914년 3월 3일
사망|1950년 10월

일제 말기 식민지 조선의 소설가, 희곡 작가로, 재일한인 문학의 효시로 여겨지는 작가이다.평양 출생으로, 일본어와 조선어 모두 작품을 남겼다. 김사량은 필명이고 본명은 시창(時昌)이다.
1940년 재일 조선인을 다룬 단편소설 <빛 속에>로 조선인 최초로 아쿠다가와 상 후보에 선정되었다. 여러 단편소설을 발표하며 일본 문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다가 1941년 12월 9일 태평양 전쟁 발발 다음날 예방검속법에 의해 구금되었다. 일제 학도병 위문단원으로 중국에 파견된 틈을 타 연안으로 탈출, 조선의용군에 입대하여 각종 희곡과 르포를 썼다. 이 때의 경험을 쓴 <노마만리>는 르포문학의 걸작이자 귀중한 사료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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